리더라면 늘 염두에 두어야 할 것 연구기록



당신의 Employee 는 시간이 없다.

하루 일과에 시간이 없다는 것이 아니다. 그들의 Carer Path상에서 원하는 경력에 발을 들여놓거나, 혹은 Employer나 Leader가 생각하는 "통상적인" HR Development 과정상의 어떤 단계에 세워주기까지를 기다려 줄 시간이 없다는 뜻이다. 그들은 시간에 쫓기는 사람들이다. 능력이 있거나 생각이 있거나 용기가 있다면 그들은 더 나이를 먹기 전에 당신의 조직을 떠나게 될 것이다.

너무 늦어서 그 직장의 제공하는 안정성을 포기할 여력이 없는 이만이 남아서 당신의 의도에 따라 성장해 줄 수 있다. 그리고 그렇게 성장한 인사는 조직의 논리에 잘 절여져서 애초에 기대했던 Break Through를 제공하는 날카로움을 잃은 채 당신이 의도한 자리에 올라앉게 된다. 얼마나 비 생산적인 HR Process인가?

모든 HR에는 최선 혹은 최악이 있을 뿐이다. 결코 차선이나 차악 따위는 없다. 시험은 Recruiting 과정에서 끝나야 한다. 결코 그들의 Job Accomplishment에까지 그것이 이어져서는 안 된다. 당신이 확신을 얻으려는 그 시간동안에 당신의 Human Resource는 고사해 버리거나 Depart하게 될 것이므로.






허뉘의 ★재기발랄★ 페이퍼로부터.

"한 기업의 중역은 일단 기업에 들어가면 상관의 ‘눈치 보기’에서 자유로울 수 없기에 창의력이 없어진 채로 승진하게 된다고 아쉬워한 바가 있다. 그래서 외국계 기업을 선호한다고 하기도 했다."



핑백

덧글

  • 티에프 2007/04/07 02:45 #

    우와와~~ 그게 그렇게 되는군요. 전 시간이 없다는 말이 그런식으로 되는건줄 몰랐어요.
  • 2007/04/08 21:14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명랑이 2007/04/08 23:50 #

    익명// 파트를 "인적자원"이나 "조직행위론"으로 잡았더라면 이 주제로 깊이 파고드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해 보고 싶어요!!

    티에프// 말장난이죠, 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0

맞춤검색

애드센스 #2

ATTENTION!

정보공유라이선스

애드센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