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탈 혹은 리스, 그리고 리스크 연구기록



현대자동차 그룹이 판매에서 리스로 영업의 중심축을 옮겼다고 하자

그렇다면 자동차와 운전자에 대한 리스크는 내부보유를 하는 것이 옳을까, 외부전가를 하는 것이 옳을까? 다시 말해서 보험을 드는게 유리할까, 자체보험으로 처리하는게 유리할까? 다른 말로 하면 보험사에 리스크 프리미엄을 제공하는게 유리할까, 자동차와 (회원제일 경우)고객에 대한 "완전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하는게 유리할까?

흥미로운 pay-off 연구과제가 될 것 같지 않아? 적절한 접근법과 Access Point만 갖춘다면 말이야.

덧.
이걸로 마케팅을 버리기로 마음을 굳히다.
가고 싶지만 불확실성이 큰 길을 위해서 안정적이고 확실한 길을 버릴 것인가만 결정하자.



핑백

  • '명랑노트' 시즌 8. Winterreise. : 웅진코웨이에 주목하라! 2009-02-26 13:48:28 #

    ... 적 커뮤니케이션 및 분석능력)으로 웅진그룹의 영업부문을 공략해 봐야 할 듯. 나는 영업능력은 별로니 커뮤니케이션 설계로 가야하겠군. 덧. 적용에 있어서 생각하는게 마케팅을 벗어나지 못하는 까닭은? ... more

  • '명랑노트' 시즌 8. Winterreise. : 자동차 산업의 변화를 예상하는건 어쩌면 짧은 생각일지도. 2009-03-09 10:47:50 #

    ... 경우에는 많은 변화 요인이 존재한다. 아마도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라는 회사가 생겨난 이래로 가장 큰 변동가능성을 보여주는 시기일 것이다. 그리고 이것과 별도로 자동차 판매 방식의 변화라는게 예상된다고 썼는데, 이게 좀 짧은 생각이었던 것 같다. 리스가 여러 모로 현재와 같은 경제상황에서, 그리고 특히 미국시장에서는 판매와 구매자에게 이익 ... more

  • '명랑노트' Seasion 10. STRATEGIST : 시장경제를 뛰어넘은 네트워크 경제 2009-06-21 23:18:12 #

    ... 용권리를 판매하는, 그리하여 단절된 자산의 거래가 아니라 자산에 부여된 시간을 거래하는 교환시스템이 주류를 이루게 되고 있기 때문에, 비상장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현대캐피탈을 항상 눈여겨 봐야 한다. 오래 지나지 않아 현대자동차의 주된 이익지점은 자동차 제조가 아니라 자동차 금융으로 옮겨갈 것이기 때문이다. ... more



애드센스 #0

맞춤검색

애드센스 #2

ATTENTION!

정보공유라이선스

애드센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