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



명랑노트 인덱스
명랑경영 마케팅 연구소에서 지난 글을 찾아보기 쉽게 하기 위해 마련한 찾아보기.
하이퍼 텍스트를 사용한 구식 검색도구. 차라리 검색툴을 쓰라는 말은 사절.

명랑경영 마케팅 연재

장보면서 배운 마케팅 이론
1편. 브랜드 시장에서 관리해야..
2편. 차별화, 핵심역량에서 출발하는것!
3편. 판촉의 조건? (연재 종료)

대항해시대 온라인 마케팅
1편. 대항해시대 온라인, 확실히 문제 있다.(연재 중단)

하이브리드 제품의 성공조건
제 1편. 왜 캐녹스 MP3는 삽질일까?
제 2편. 소니 사이버샷 DSC-M2는 무엇이 다를까?
재 3편. 하여간 #1MP3는 비추라니까!
제 4편. 하이브리드는 죄악이다!
제 5편. 연관성 있는 기능의 혼합.
다시 생각해 보는 하이브리드 제품의 성공조건(연재 종료)
Contengency Approach?
삼성이 또 컨버전스 한다고?
삼성전자, 컨버전스로 애플 흉내내기를 시도하다?
W10, Mp3p에 전화기를 넣어라?
컨버전스, 혹은 기능의 외연적 확장에 관하여
네트워킹/유비쿼터스/컨버전스, W10이라면 이렇게 나가야지!

서점아, 논쟁만들자!
자, 이제부터 내가 무슨 얘기를 할거냐면...
지금 하는거, 그거 별로라니깐?

현대자동차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에 대한 생각
자동차 산업의 수익모델에 큰 변화가 올 것이다.
제조업과 금융업의 컨버전스, 세일즈 프로모션에 리스크 헷징을 도입하는 선에 머무르지는 않을 것이다.
비지니스 프로세스를 한번 생각해 보자.

그냥저냥 사는 이야기

제일기획 광고공모전 이야기
불면의 시작
삼성의 거짓말.
삼성은 언제 철들라나?
시장을 발칵 뒤집은 초콜릿 폰
큐리텔을 보라!
경쟁사 감시를 놓치는 것의 위험성.
컨셉 뒤집기.
아이디어, 버릴ㅤㄸㅒㅤ는 미련 없이.
왜 문근영이냐고. 제길.
애니콜. 무개념의 극치.
OTL
시장은 안다. 당신의 착각을.
애니클럽. 그걸로 가무는 끝!
1년은 짧다.
요로케 가면 되나?
세대론. 신세대의 감격은 끝.
삼성, 니들이 DMB를 쓸어가셨다고?
삼성보다는 LG가 믿음이 가지.
천지인이 이건희 작품이라고?
모토로라는 애니콜을 이겼다고 하고..
물량공세, 돈이면 다냐?
출품 완료(연재 종료)

A.T. Kearney 실패한 공모 출품
쉬울 줄 알았지...
2차에서 탈락
컨설팅 프로젝트에서 질문의 중요성(연재 종료)

2006년 2학기 마케팅 조사론, 혼자하는 팀플
나 안해! OTL
그래도 F는 좀 아니지 싶다...
마감! 마감! 마감!
끝이 안보여....ㅠㅠ
드디어 분석!!
아놔! 왜 오류나고 ㅈㄹ?
분석 끝!!
해 놓고 나니까 완전 야매네?(연재 종료)

지름계시록
맥 미니를 질러라!
음악 또한 지르는 것이다!
중요한건 "맥"이 아니라 "미니"다!
노트북은 어때?
때로는 책도 지르는 대상에 들어가기도 한다. 뉴 스와트 전략
필요한걸 질러라. 이번엔 MP3다!
진짜로 질러버리기도 하는 것이다! U10!
케이스는 언제나 목마르다..
공부하는데 투자해라. CBP가 뭐냐?
신실한 경영학도라면 HBR도 질러보고 해야하는 거다.

좀 더 질러볼까? HBR?
읽어야 할 책들


나는 알고싶다
방침관리라고 들어 봤수?
SWOT를 대체하는게 뭐냐고!!
계속해서 알아보자, 고고싱~

교보문고, 영풍문고 그리고 반디 엔 루니스
가볍게 상권에 대한 얘기부터!
별 성과가 없었던 인테리어 보기

경력을 만들어 보자
KTF 인턴십 낙방
매타브랜딩 인턴십 낙방
위니아만도 인턴십 낙방
콜레오 마케팅그룹 RA




애드센스 #0

맞춤검색

애드센스 #2

ATTENTION!

정보공유라이선스

애드센스 #1